회복되지 않는 수면: 충분히 자도 피곤함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랫동안 자지 않으면 피곤함을 느낀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충분한 시간 동안 잠을 잤는데도 여전히 피곤함을 느끼며 깨어나는 경우는 어떻습니까? 회복되지 않는 수면 또는 개운하지 않은 수면은 권장 시간(일반적으로 7~9시간) 동안 잠을 잔 후에도 피곤함을 느끼며 일어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잠을자도 피곤한 이유

원기회복 수면과 비회복 수면이란?

원기를 회복시키는 수면은 수면의 질이 충분히 좋아 잠에서 깬 느낌이 들 때 발생합니다 . 숙면을 취하려면 여러 단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깊은 수면 또는 REM 수면은 편안한 수면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할 때 회복되지 않는 수면은 충분한 시간 동안 휴식을 취했지만 여전히 피곤함을 느끼며 일어날 때 발생합니다 .

수면 권장 사항은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은 밤에 7~9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 할당량을 충족했지만 여전히 아침에 피로감을 느낀다면 회복되지 않는 수면을 경험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수면이 가장 원기를 회복합니까?

수면의 마지막 두 단계인 non-REM 3 및 REM이 가장 회복력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수면에는 N1, N2, N3 및 REM의 네 단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필수 수면 단계를 놓치면 아주 편안하게 잠에서 깨어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회복되지 않는 수면 증상

회복되지 않는 수면의 가장 명백한 징후는 밤새 잠을 잔 후에도 피곤함을 느끼며 깨어나는 것 입니다 .

분석에 따르면 일부 다른 증상은 비회복 수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낮 동안 피로감.
  • 낮잠을 자지 않고는 하루를 버틸 수 없다.
  • 초점을 맞추고 집중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 정서적 취약성의 느낌.

비회복 수면 또는 다른 수면 장애입니까?

회복되지 않는 수면은 다른 수면 상태에 고유합니다. 그것은 “종종 생리학적으로 정상적인 수면의 모습에도 불구하고 수면이 충분히 상쾌하지 않다는 주관적인 느낌”으로 정의됩니다.

다른 일반적인 수면 장애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불면증 . 불면증은 개인이 잠들거나 잠들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기면증 . 이 상태는 주간 졸음과 사람이 갑자기 예기치 않게 잠이 드는 “수면 발작”을 유발합니다.
  • 수면 무호흡증 .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크게 코를 골고 수면 중에 호흡이 멈췄다가 다시 시작하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 하지 불안 증후군 . 하지 불안 증후군 또는 RLS는 다리에 통증과 통증을 유발하여 불안한 움직임을 유발합니다.

회복되지 않는 수면은 다른 수면 조건과 함께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건과 관련이 있습니다 .

회복되지 않는 수면의 원인

회복되지 않는 수면은 생활 방식 요인과 근본적인 건강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복되지 않는 수면을 유발할 수 있는 생활 습관 관련 위험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교대 근무 또는 야간 근무.
  • 밤에 아기를 돌보기 위해 규칙적으로 일어납니다.
  • 잦은 여행으로 인한 시차.

특정 건강 상태는 또한 우울증 및 양극성 장애와 같은 회복되지 않는 수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을 앓는 개인은 회복 되지 않는 수면과 같은 수면 장애로 자주 어려움을 겪는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수면 문제는 양극성 장애 환자에게서도 자주 나타납니다. 우울증과 양극성 장애가 있는 환자의 수면 장애를 치료하는 것은 웰빙과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비회복 수면은 어떻게 진단됩니까?

회복되지 않는 수면을 진단하기 위해 의사는 생활 방식과 병력을 평가하여 적절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판단할 것입니다. 그들은 진단을 내리기 전에 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선별 하고 다른 수면 상태를 배제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

때때로 수면다원검사 또는 수면 연구라고 하는 진단 검사를 사용하여 수면 장애를 진단합니다. 수면 연구는 잠자는 동안 몸을 모니터링하고 밤새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 수면 연구는 뇌파 변화, 안구 운동, 호흡수, 혈압 및 심박수를 포함하여 진단을 결정하기 위해 여러 요인을 조사합니다.

비회복 수면은 불면증과 동일합니까?

아니요 , 회복되지 않는 수면과 불면증은 기술적으로 같은 것이 아닙니다. 불면증은 불면증 또는 잠을 잘 수 없는 상태로 정의됩니다. 비회복적 수면은 권장시간만큼 수면을 취했는데도 수면이 충분하지 않다는 주관적 느낌이다.

때때로 회복되지 않는 수면은 불면증의 구성 요소 입니다 . 불면증은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수면 문제를 수반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는 개인은 상태의 결과로 회복되지 않는 수면을 경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회복을 위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함: 그 결과는 무엇입니까?

양질의 수면은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여러 면에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못 자면 낮에 졸려서 집중하기 어렵고 뜻하지 않게 다칠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

한 연구에서는 비회복 수면이 우울 삽화를 유발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양극성 장애는 심지어 수면 부족과 관련이 있으며, 수면의 질이 좋지 않으면 개인이 상태를 발전시킬 가능성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회복되지 않는 수면을 치료하는 방법

회복되지 않는 수면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기분이 나아지고 더 이상의 건강 상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 방법을 찾으면 현재 겪고 있는 건강 문제를 회복하고 향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면 위생 개선

수면 위생은 편안한 수면에 기여할 수 있는 야간 습관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어둡고 조용해서 잠을 잘 수 있는 차분한 환경.
  • 꺼진 전자제품은 별도의 방에 보관됩니다.
  • 늦은 시간에 카페인 섭취를 제한/감소합니다.
  • 일관된 수면 일정(예: 매일 밤 거의 같은 시간에 취침).

마음챙김 연습

요가나 명상 과 같은 마음챙김 수련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밤에 더 쉽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밤에 스트레스를 받아 수면 장애를 경험합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 챙김을 잘 다루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조정하십시오

운동 및 보충제와 같은 라이프스타일 요소는 수면의 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더 나은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수면을 돕기 위해 멜라토닌을 복용합니다. 이것은 잠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의사의 지도하에 복용해야 합니다.

건강한 수면 주기를 개선하는 과학적으로 뒷받침되는 또 다른 보충제는 NMN(니코틴아미드 모노뉴클레오티드)입니다. Hello100 NMN 보충제에는 천연 멜라토닌 생산을 촉진하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BT(인지행동치료)

회복되지 않는 수면은 일반적으로 정신 건강 문제 및 생활 스트레스 요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치료사 와 이야기하면 어떤 생각이 수면을 방해하는지 식별 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해 그러한 생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약속 잡기

과도한 졸음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병원을 방문해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문제의 근원을 파악하기 위해 수면 전문가를 만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